단독주택 짓고 싶다면 LH 토지 분양 관심 가질 만
윤석열 정부에서 노동·연금·교육 3대 개혁과제보다 더 시급한 것은 재정개혁이다.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예타 면제요건 구체화 ▶신속 예타 절차 도입 ▶사회간접자본(SOC)·연구개발(RD) 사업 예타 대상 기준 상향 조정(500억→1000억원) 등을 발표했다.신속하게 사업을 할 수 있는 데다 기재부 간섭을 덜 받을 수 있어서다.
1994~98년 완료된 타당성조사 33건 중 32건이 ‘타당성 있다는 결론을 냈다.재정준칙은 족쇄가 아니라 재정의 방만 운용을 막는 고삐가 될 것이다북한을 모르는 사람들은 김구 선생이 통일을 위해 노력했다고 하지만.
북한에서 4·3은 김일성의 지시로 일어났다고 분명히 배웠다는 것이다.4·3은 미 군정과 이승만 정권의 과잉 진압으로 인해 촉발된 국가폭력이라는 게 남한의 공식적 입장이다.
그저 북한에서 태어나 외교관 생활을 했던 이가 대신 사과할 일은 아니다.
당이야 어떻게 되든 일단 내 공천은 따놔야 하지 않겠는가.사진은 지난 3월 하순 부산항의 컨테이너 하역작업 모습.
총수출은 6개월 연속 감소.전 세계 수출시장에서 한국 점유율은 금융위기 이후 최저(2.
재계와 학계에서 중국에 편중된 무역구조 개편 요구가 나온 지 오래됐지만 제대로 대처하지 않았다.한국 경제는 중국 주도 공급망에 안주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