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개정되는 세법… “꼼꼼히 확인해야 절세”
국토부는 전체 청년 10명 중 7명은 이번 새 청약통장에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권혁재 사진전문기자 shotgun@joongang.이렇게 시작된 ‘경록절은 밴드와 예술인은 물론 일반 관객들이 몰려드는 명실공히 ‘홍대 명절이 된 게다.
코로나가 끝나면 새로 생기는 공연장에서 오프라인 경록절을 열고 싶습니다.수많은 관객과 함께하는 열띤 공연 모습이었다.이승윤 등 다양한 세대와 장르의 음악인들이 온라인으로 등장했다.
마포아트센터 갤러리맥에서 아티스트 8인전 로큰롤 르네상스가 열렸으니 말이다.역병 속에서도 음악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더욱이 르네상스에 걸맞게끔 미술·문학까지 아우르는 대형 페스티벌로 커졌다.
이후 명성을 얻으면서 주류 회사에서 술을 제공하는 정도까지 커졌다.아울러 농지에도 수직농장을 설치할 수 있게 된다.
면적이 좁은데도 농업진흥지역으로 묶여 있어 토지 이용에 제약이 많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았다.세종=이호 기자 number2@donga.
● 여의도의 70배 넘는 농지 규제 완화 농업진흥지역에 있는 자투리 농지 개발도 추진한다.윤 대통령은 농업용도로 가치가 떨어진 자투리 농지들의 이용 규제만 풀어도 대도시 인근 이점을 살린 체험시설이나 수직농장 같은 첨단 농업시설의 입주가 가능해진다고 강조했다.